티스토리 뷰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침은 놓지 못해도 의술은 가히 천재라 불리는 유세풍이 돌연 정신과 의사로 이직했다. "내 침은 못 놓지만, 마음의 맥은 짚어 주겠소" 계수의원에서 만난 다양한 인연들과 함께 성장하는 코미디 사극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등장인물로는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배우님이 맡아주셨고, 이외에도 다양한 배우들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특히 영화 <신과 함께>로 호흡을 맞추었던 김향기, 김수안 배우의 첫 사극 연기로 많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이라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조선시대에 침을 못 놓는 의원이라는 재미있는 소재의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8월 1일부터 방영 중이며 1회 시청률 3.8%로 시작해 최고 시청률 6.1%를 기록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정보
장르 : 사극, 한의학, 코미디
출연진 :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등
제작사 : 미디어캔, 영화사 일취월장
기획 : 스튜디오드래곤
작가 / 극본 : 박슬기, 최민호, 이봄
연출 / 감독 : 박원국(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강희주(붉은 달 푸른 해)
방송시간 : 2022년 8월 1일~ 9월 6일(예정) / 매주 월, 화 오후 10시 30분
몇 부작 : 12부작(시즌제)
재방송 / 다시보기 : tvN 채널
스트리밍 : 티빙, 시즌, 시리즈온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주연배우로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님이 출연하셨고, 스승과 제자의 케미와 계수의원의 다양한 등장인물들과의 시너지가 기대가 됩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등장인물
▶ 유세풍 (김민재)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유세엽). 왕실의 총애를 받으며 승승장구하던 내의원 최고 침술사에서, 억울한 사건으로 침 트라우마에 걸려버린 인물.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다 부친까지 죽음을 당한 뒤, 1년간 술에 의지하여 보내던 중 계지한을 만나게 된다. 몸의 맥은 못 짚어도 마음의 맥은 짚어 보자.
▶서은우 (김향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팔방미인 반전 과부 서은우. 시신을 검안하고 추리하는데 남다른 반전 재능을 가진 여인이었지만, 일 년 전 청성 이씨네 집안 며느리가 된 후 열녀 되기를 종용받는 과부로 전락했다. 우연히 세풍을 만나고, 의술을 배워보기로 한다.
▶ 계지한 (김상경)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괴짜 의원 계지한. 까칠하지만 츤데레 성향이 짙다. 계수의원의 수장이며, 계수 식구들의 가장이자, 정신적, 물질적 구심점인 계지한은 세상에서 버려진 사람들을 모으고 품고 보호한다. 얼마 전, 웬 호박 하나가 굴러들어 왔다. 세풍의 양반물 좀 쫙 빼고 나면, 나름 키워볼 만하겠다는 계산이 섰다.
▶만복 (안창환)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세풍의 몸종 만복(안창환). 남다른 풍채를 지닌 의리파 몸종, 무엇이든 삽시간에 먹어치우는 조선의 식신. 남다른 힘으로 장터 씨름 대회에 나가면 대적할 사람이 없고 힘으로는 그 누구에게 져본 적 없는, 말 그대로 천하장사이다.
▶할망 (전국향)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할망. 외모만 봐서는 그 어떤 세상 근심도 다 상담해줄 수 있을 것 같은 어르신인데, 입만 열면 영락없는 7살 소녀. 사실 할망은 기억력을 잃은 치매환자다.
▶김윤겸 (이상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김윤겸. 할망의 아들로, 어머니가 오랑캐에 겁탈당해 화냥년이라 모욕을 당하면서 그의 아들인 자신도 모욕을 당했다 생각해, 평생을 지어미를 모질게 대했다. 심지어 어머니가 치매를 앓았을 땐 죽은 사람 취급까지 한다. 하지만 매년 자신의 생일날 손수 선물을 만들어 간직한 것을 알고 사죄의 눈물을 흘린다.
▶입분 (김수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입분. 계지한의 딸로, 어떤 말로 구박해도 굴하지 않고, 맞서는데 주저함 없는 딸. 그런데 어느 날, 세풍과 만복이 계수의원에 찾아오고 설레는 손님맞이를 시작한다.
▶조태학 (유성주)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좌상 조태학. 차갑고 괴팍하고 목표를 정하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권모술수의 달인. 왕의 야심인 북벌을 저지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이번 만은 결단코 북벌을 추진하겠다며 왕이 출병령을 내리려 하자 대담하게도 왕을 없앨 계획을 도모한다.
▶세자 (오경주)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세자 조신우. 아버지 주상전하의 북벌 야심과 나빠진 건강 때문에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다. 답답한 궁궐 안에서 편히 이야기할 사람은 유세풍(세엽) 한 사람뿐이다. 그런데 세엽의 시침으로 아바마마가 돌아가셨다. 뭔가 수상한 냄새가 난다. 일단 때를 기다리자.
▶조신우 (정원창)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소락현 감찰 어사 조신우. 좌상 조태학의 양자로, 뛰어난 무술과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냉철한 남자이다. 조 씨 가문의 서자로 태어나 일평생 괄시와 천대 속에서 자랐지만, 버틸 수 있었던 건 모두 은우 덕분이었다. 하지만 은우가 다른 사내의 아내가 되고 포기한다. 사건이 일어난 후 소락현 감찰어사로 은우를 감시하라고 한다. 혼란스럽다.
시청률 돌풍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주연배우 모두 성이 김 씨라서 삼김이라 불리며 시청률 6.1%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3명의 주인공이 조선의 탐정 뺨치는 추리력으로 마음의 병을 추적하며, 아픈 자들에게 는 따뜻한 처방을, 나쁜 자들에게는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심의(心醫)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그 외의 정보로는 OTT 스트리밍 서비스는 티빙, 시즌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 아쉽게 넷플릭스에서는 시청할 수 없습니다. 또 최근 배우 이상이 님이 특별 출연하여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하였고, OST로는 솔지의 <사랑스런 너의 곁에>, 안녕하신가영의 <그댈 많이 좋아하는가봐요> 2곡이 공개되었습니다.
시즌제로 제작될 예정으로 다음 시즌 또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 모든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다른 드라마 리뷰
2022.08.10 - [드라마 리뷰] - 개미가 타고 있어요 출연진 제작사 등 정리